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알루미늄 휠의 정점 DT SWISS PR 1400 DICUT OXiC

DT Swiss에서 1435g의 새로운 로드 경량 알루미늄 휠 세트를 출시하였습니다.
DT Swiss 로드용 고급 알루미늄 휠 세트를 기다려온 분들에게는 정말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훈련용으로써 그리고 실전 레이스용으로써 2가지 모두를 완벽하게 만족시켜주는 PR1400 Dicut OXiC 휠 세트.
자 지금부터 알루미늄 휠 세트의 정점, PR1400 Dicut OXiC 휠 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 AHEAD AND DISCOVER THE PERFORMANCE OF OXiC!

PR 1400 Dicut OXiC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OXiC 코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OXiC 코팅은 친환경적인 방식인 전기화학 반응으로 표면을 코팅하는 기술입니다.
OXiC 코팅과 일반적인 세라믹 코팅 방식을 똑같은 것으로 착각할 수 있는데
OXiC 코팅과 세라믹 코팅은 완전히 다른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OCXiC 코팅에 대한 DT Swiss의 상세한 설명입니다.

전해질 용액에 림을 담그면 림과 용기에 전압이 작용하여 아노다이징 공법과 같이 세라믹층이 발생됩니다.
아노다이징과 OXiC의 결정적인 차이는 수백만 개의 플라스마가 방출됨으로써 전해질이 림에 작용하게 되는데 이때 고온. 고압으로 산화물 층이 현상됩니다.
그리고 나서 이 산화물 층은 녹고 응고되기를 수없이 반복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무정형의 (정렬되지 않은) 산화물 구조가 수정체 (정렬된) 구조로 변하게 됩니다.
수정체 구조는 매우 단단하고 내마모성이 좋은 성질을 띠게 되는데 이는 OXiC이 매우 단단하고 내마모성이 좋은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OXiC 코팅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하고 림의 마모를 최소화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세라믹 코팅은 알루미늄 표면에 세라믹 코팅을 입히는 방식입니다.
이는 외부 마찰에 의에 코팅이 벗겨지거나 떨어져 나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반면 OXiC 코팅은 림 표면에 생긴 산화물 층으로 일반적인 코팅과는 그 의미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OXiC 코팅이 림 표면 그 자체라 할 수 있는 것이죠.
외부 마찰에 의해 마모는 일어날 수 있지만 표면이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기존 세라믹 휠의 경우 우천 시 흙과 모래 등의 이물질이 림과 브레이크 패드에 묻은 상태에서 제동을 가했을 때 세라믹 코팅이 벗겨지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OXiC 코팅은 이를 완벽하게 개선하여 림 표면이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OXiC 코팅은 또한 일광에 의해 림의 변색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PR1400 DICUT ® OXIC는 새로운 OXiC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휠로, 스텔스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1.OXiC 공정 이전의 알루미늄 림.
2.OXiC 공정 중에 Micro-arc가 방출되는 모습
3.OXiC 공정 후 알루미늄 림

다른 소재와의 OXiC 코팅 비교

기존의 림은 일반 코팅 또는 알루미늄 브레이크 표면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DT Swiss OXiC 코팅 방식은 기존 재료와 비교할 때 우수한 강도와 내마모성을 보입니다.

옥식(OXiC)의 장점 요약

1. OXiC은 모든 조건에서 강력하고 일관된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합니다.
2. OXIC 코팅 공정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이나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친화적인 기술입니다.
3. 림에 묻은 이물에 의해 코팅이 쉽게 벗겨지는 일반 세라믹 림과는 달리 OXiC 코팅은 이물질에 의해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4. OXiC 코팅은 높은 기계적 부하에서도 우수한 특성을 유지하며 림의 변형을 억제합니다.
5. OXiC 코팅은 잉크 나 염료를 함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외선으로부터 완전히 안정적이며 일광에 의해 변색되지 않습니다.

PR 1400 Dicut 휠 세트 개요

비대칭 림에 림 내부가 18mm, 외부 21.5mm, 높이가 21mm입니다.

36t 프리 허브 래칫 시스템에 에어로 스포크가 앞쪽 20개 뒤쪽 24개씩 2-크로스 방식으로 빌딩 되어 있습니다.
앞-635g, 뒤-800g로 매우 가벼운 무게이지만 라이더 한계 체중은 110kg으로 매우 견고합니다.

튜블레스가 완벽하게 호환되며

MilKit 튜블레스 밸브 & 리필 키트
MilKit 튜블레스 키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데칼과 림 컬러를 모두 블랙을 사용하여 외관은 고급스럽고 마치 카본 휠 세트를 연상시킵니다.

구성품

정찰가 : 1,600,000원

5mm RWS, OXiC 전용 브레이크 패드, 10단용 스페이서, 밀킷 튜블레스 키트

SPEC

정찰가 : 1,600,000원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카본 휠 세트와 견주어도 전혀 뒤지지 않는 휠 세트.
이상 PR 1400 OXiC DICUT 휠 세트였습니다.

관련제품 바로가기
DT SWISS PR 1400 DICUT® OXIC